홈 > 추모행사 및 추모기념비 > 추모행사
 
제목 : 고려대학교 18주기 추모식
일시 : 2019.05.29.~30
장소 : 고려대 세종캠퍼스

5월 30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주최로 과학기술대학 앞과 석원경상관에서 의인 이수현 추모 동판 제막식 및 추모식이 열렸습니다.

추모식에 맞춰 수현님의 추모비옆에 숭고한 희생과 용감한 행동을 다시금 기리기 위해 새로 추모동판이 설치되었습니다.
추모비 근처에 설치된 추모 부스에 많은 학우가 의인 이수현의 의행을 기리며 헌화할 수 있도록 꽃과 제단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추모식에는 안정오 세종부총장, 강현국 과학기술대학 학장, 박종찬 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장, 진서훈 입학홍보처장, 故 이수현 어머니 신윤찬님과 여동생 이수진님, 바른미래당 세종특별자치시당 김중로 지역위원장,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원,글로벌비즈니스대학 학생회, 동아리 무단외박 학생들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습니다.

이어서 의인 이수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너를 잊지 않을 거야> 상영과 추모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고인이 생전 활동했던 동아리 무단외박의 추모 공연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추모장학생 장학금은 동아리 무단외박 소속의 김현서와 신은정 학생에게 전달됐습니다다.


“우리는 자기보다 이웃을 사랑하다 불꽃처럼 산화한 의인 이수현의 귀한 정신을 길이길이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이수현 의인의 정신을 조금이나마 되새기고 실천하는 각오를 다지길 바랍니다” - 안정오 부총장

 “의인 이수현 님의 이야기는 입학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입학 후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며 이수현 의인이 선배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추모 공연에서 이수현 선배님이 좋아하시던 밴드 건즈 앤 로지스의 곡을 들려드렸는데, 무대를 준비하며 생전에 같은 곡을 연주하셨던 선배님을 그려보니 직접 뵙진 못했지만 마음으로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동아리 무단외박 회장 안응규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