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추모행사 및 추모기념비 > 추모행사
 
제목 : 아름다운 청년 이수현 모임 2018
일시 : 2018.09.15
장소 : 내성고~영락공원 묘소,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
주최 : (사)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

2001년 1월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구하려다 안타까운 희생을 당한 부산 출신 의인 이수현님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아름다운 청년 이수현 모임(약칭 : 아이모)’ 2018 행사가, 지난 9월 15일(토)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의 후원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올해는 2017년 12월 그의 모교인 내성고등학교(금정구 서동로 소재) 앞 길이 ‘의인 이수현 길’이라는 명예도로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며, 한국과 일본의 대학생과 일반시민 등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걷기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내성고등학교에서 의인 이수현님의 묘소인 금정구 영락공원까지 약 7km의 거리를 걸으면서, 행사의 취지와 의인 이수현의 뜻을 영원히 기억해 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기도 했습니다.

 
묘역에 도착한 후 헌화와 묵념, 추모공연이 이어지며 그의 국경을 초월한 인간애를 다시금 마음 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교류회 장소로 이동하여 맛있는 식사와 함께 편안한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이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자 이수현님의 모친인 신윤찬님이 크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인 이수현님의 추모곡이자 아이모의 주제곡 ‘너를 잊지 않을게’를 다같이 노래하며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의인 이수현은 이제 우리 곁에 없지만, 명예도로 ‘의인 이수현길’을 통해 앞으로도 그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실천하는 인간애가 영원히 우리들의 자긍심으로 기억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